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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이용안내

물품 구매시 유의사항

  • 해외거래 매출표는 서명하시기 전에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해외에서 가맹점이 작성한 매출표는 서명하시기 전에 반드시 전표내용(금액, 거래통화 등) 을 확인하셔야 합니다. 특히 동남아 지역 여행시 가이드의 안내로 한국인 또는 현지인이 운영하는 기념품 상점 등을 방문하실 경우에는 물품의 품질과 거래금액을 자세하게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매출 취소시 취소증빙을 보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거래가 잘못되었거나 매출 취소를 하실 경우에는 가맹점에 취소전표 및 관련서류를 받아서 보관하셔야 추후 분쟁 해결에 도움이 됩니다.
    • 호텔 및 렌터카 예약 후 취소하실 경우 취소코드를 꼭 받아주시고 그것이 어려울 경우에는 담당자 이름 및 전화번호, 통화일시 등의 상세한 내용을 기록해 두시기 바랍니다.
    • 만일 인터넷을 통해 예약 및 취소 요청을 하실 경우, 해당 화면을 프린트해 놓으시면 분쟁 발생시 유용한 증빙 서류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 매출전표는 분쟁 발생시 중요한 증거자료가 됩니다.
    • 추후 매출표 변조, 과다청구, 금액상이, 거래통화상이 등의 이의제기 증거자료로 매우 중요하므로, 거래 후 6개월 정도 보관하시는 것이 분쟁 해결에 도움이 됩니다.
  • 복수전표 발생에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가맹점(특히 유흥업소)에서 회원의 카드로 복수전표를 만들어 불량거래를 발생시키는 경우가 있으므로 결제하실 때에는 가맹점 직원에게 카드를 맡기지 마시고 직접 육안으로 확인하면서 결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 제품 보증서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동남아 등지에서 보석류 및 약재류를 구입 후 국내에서 가짜임을 확인하고 당행으로 클레임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당행에서 조치를 취할 수 없으므로 물품 구입전에 미리 확인하시고 특히 제품에 대한 보증서 또는 감정서를 반드시 요구하시기 바랍니다.
  • 물품구매시 반송절차에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인터넷거래 또는 직접 가맹점에 방문하여 물품을 구매하시는 경우 반송/환불 절차에 대해 거래 초기에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고객님께서 반송의사가 있으시더라도 가맹점에서 반송이나 환불에 대한 합의가 없다면 결제된 대금에 대해서는 환불받기 어렵습니다. 그러므로 거래 초기에 반송/환불 절차에 대한 계약사항을 반드시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 해외 도박 업종 거래 제한
    • 대외 감독기관의 지침에 따라, 해외 도박업종 거래가 제한됩니다. 인터넷 도박 사이트뿐만 아니라 호텔 카지노에 방문하여 사용하는 경우 등 거래 형태에 관계없이 도박 업종에 적용되므로 사용시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전자상거래 유의사항

  • 인터넷 유료사이트(성인사이트, 도박사이트 등)에 카드번호 입력을 통하여 무료회원가입 또는 무료 이용 신청을 하시는 경우 거래가 한번으로 끝나지 않는다는 점을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 일단 회원으로 가입되면 회원 탈퇴 신청을 하기 전에는 매주 또는 매월 주기적으로 (Recurring Transaction) 회비가 청구됩니다. 따라서 가능하면 그러한 사이트에 카드번호 입력에 유의하시고 만약 회원으로 가입하신 경우는 해당 사이트를 반드시 기억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카드번호와 유효기간만으로 거래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카드관리에 특별히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유료사이트 가입 후 탈회를 원하시는 경우, 반드시 사이트 담당자에게 탈회 요청을 하셔야 하며 탈회증빙(E-mail, 취소요청화면 등)을 보관하셔야 차후 발생 가능한 문제해결에 도움이 됩니다.(Recurring Transaction의 취소 및 탈회요청은 청구일 15일 전까지 하셔야 합니다.)
  • 안심클릭을 사용하는 가맹점의 경우 간혹 인터넷 거래에서 안심클릭을 등록하지 않았는데 청구되었다고 문의가 접수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나 모든 가맹점이 안심클릭가맹점으로 등록한 것은 아니므로 아래 로고나 3D-Secure payment 라는 문구가 있어야만 안심클릭 서비스에 참여하는 가맹점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안심클릭가맹점안내-안심클릭가맹점안내로 구분, 비자카드, 마스터카드로 구성되었습니다.
    구분 비자카드 마스터카드
    로고

호텔, 항공권, 렌터카 예약 및 거래

  • 호텔예약은 카드로 하시고, 결제는 현금이나 다른 카드로 할 경우, 예약 시 카드번호로 청구될 수 있습니다.
    • 따라서 그런 변경 사항은 호텔 안내데스크에 확실하게 알리시어 착오가 없도록 처리하셔야 합니다. 간혹 호텔에서 고객님이 숙박하시고 다른 결제수단으로 숙박료를 지불하셨음에도 불구하고 이용대금을 청구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와 같은 문제 발생시 타결제수단으로 결제한 영수증이 문제해결에 도움이 되므로 반드시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 예약 후 취소 없이 숙박하지 않거나, 호텔에서 정한 시간을 넘기고 취소하게 되면 호텔에서는 예약 시 알려준 카드번호로 No-Show Charge(보통 1박요금)를 청구하게 되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예약대행사이트를 통하여 예약한 경우 해당 사이트의 취소규정을 반드시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일부 사이트는 호텔이 정한 체크아웃 시간보다 미리 출발하시는 경우라도 예약기간의 전액을 청구한다는 규정이 있음으로 약관내용 등 결제하시기 전에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인터넷으로 호텔, 항공권 예약하여 정상적으로 결제된 경우, 예약 확인 메일이 예약 당시 입력한 계정으로 발송되오니 확인메일 (Confirmation Mail)을 수령하셨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거래 당시 화면이 버퍼링 상태이거나 오류라는 문구가 떴을 때, confirmation email이 왔으면 정상 청구 및 예약이 되는 경우가 있으므로, 가장 먼저 email를 확인하시고, 메일이 오지 않았더라도 가맹점(호텔, 항공사)에 전산오류가 발생하여 정상 예약을 하지 못했다는 문의를 먼저 남겨 두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나서 예약이 확실히 완료 되지 않았다고 할 때, 재시도를 하셔야 이중 청구로 인한 분쟁을 막을 수 있습니다. (카드사가 보내 드리는 SMS 문자만으로는 거래 완료 상태를 완벽히 알 수 없습니다.)
  • 여행 일정변경 등 부득이한 사정으로 예약취소하실 경우, 미리 예약취소를 통보하시고 취소번호를 문건(이메일, 팩스, 화면캡쳐 등)으로 받아서 보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취소하실 경우는 가맹점과의 취소합의가 되어야 하며, 고객님의 일방적인 취소통보만으로는 예약취소가 되지 않으니 꼭 담당자에게 취소확인 답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가맹점에 따라서 예약취소/변경/환불 불가한 경우도 있으니 취소규정을 명확히 확인하시고 거래하시기 바랍니다. 취소/환불 불가 또는 취소 페널티가 100%에 대한 공지가 명시적으로 이루어진 경우에는 예약 후 당일 취소한 경우에도 환불처리가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특히 저가 항공사의 경우 취소/환불 불가한 경우가 많이 있으므로 해당 내용을 미리 확인하신 후 예약하셔야 합니다.
  • 매출 취소시에도 취소 증빙 서류를 반드시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 렌터카 이용시 계약서상 요금 부담조건을 자세히 확인하시고, 차량 반납하신 경우에는 누구에게 언제 어디서 반납하였다는 확인서를 받아 두셔야 추후 분쟁해결에 도움이 됩니다.
  • 추가 청구(Late Charges)는 해외 호텔이나 렌터카 회사에서는 고객님이 Check-Out/차량반납을 하신 후 뒤늦게 추가 청구 부분을 고객님 동의없이 청구할 수 있습니다. 호텔은 미니바, 통신료 등, 렌터카는 반납시간 지연, 반납지역 상이, 교통법규, 주차위반 등의 사유로 추가 청구가 가능합니다.
  • 렌터카 사용 계약 시 가맹점 직원과의 구두합의로 인한 이용금액 할인 혜택 등은 차후 청구 시 적용되기 어려우니 구두합의가 아닌 문서화된 증빙서류를 남기시기 바랍니다.

가승인 안내

  • 국내 거래는 승인금액과 청구금액이 일치하나, 해외거래의 경우

    거래 특성상 가승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즉, 카드 승인 당시에는 청구금액을 확정지을 수 없어서 가승인으로 일정 금액 승인을 미리 받아 두고, 실제 청구시에는 최종 이용대금으로 금액이 변경되어 청구되는 경우가 있으니, 해외거래는 승인금액과 사용금액이 불일치하는 경우가 있으며, 아래 내용은 일반적으로 이루어지는 가승인 사례들이니 거래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청구가 되지 않는 단순 가승인 거래 [카드상태 확인용]

    해외거래가 잦은 웹사이트에 회원 등록시 카드번호를 입력하는 경우에 추후 카드결제를 대비하여 카드상태 조회를 위한 $1.00 테스트용으로 가승인을 시도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별한 서비스나 물품 구매가 없음에도 $1.00 승인이 이루어지는 경우 대부분 카드상태조회를 위한 가승인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최근 이용이 빈번한 아이폰/아이팟/아이패드 등 관련한 계정 등록시 카드상태/본인확인을 위한 $1.00 가승인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본인 정보 변경시에도 가승인이 발생합니다. 즉, 서비스 및 구매 사실이 없는 경우 이와 같은 단순 가승인 거래들은 청구되지 않습니다.

  • 호텔 체크인이나 렌터카 이용시 가승인 거래

    인터넷이나 여행사를 통해 이미 호텔이나 렌터카 비용을 결제한 경우에도 추후 발생될 수 있는 추가 비용을 청구하기 위하여 호텔 혹은 렌터카 정책에 의해 카드 제시를 요구할 수 있으며, 호텔 체크인 당시 카드 승인을 받았더라도 추가 이용내역이 없으신 경우에는 해당 가승인 금액은 청구되지 않습니다. 다만, 미니바 이용이나 숙박기간 연장 등으로 추가 비용이 발생한 경우 이용대금이 청구될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이용예상금액보다 큰 금액으로 가승인 받으므로 승인내역과 사용내역상의 이용대금이 다르게 조회될 수 있으니 최종 청구대금은 인터넷 사용내역이나 청구서를 통하여 확인하셔야 합니다.

  • 자동주유기/공중전화 이용시 가승인 거래

    자동 주유기나 공중전화 이용시 실제 서비스가 제공되기 전에 카드 삽입과 동시에 승인이 이루어지므로 승인금액은 실제 이용금액과 상이하게 일정금액으로 고정되어 있습니다. 자동주유기의 경우, 일반적으로 승인금액은 $1.00 혹은 $100.00 혹은 $99.00로 고정되어 있으며 비록 승인내역에는 큰 금액으로 조회되더라도 실제 청구는 사용금액으로 변경되어 청구되오니 금액 적정성 여부는 거래가 매입된 후 인터넷 사용내역이나 청구서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공중전화의 경우에도 승인금액이 4~5만원정도의 큰 금액으로 조회되더라도 실제 사용금액만큼 청구되오니 승인내역이 아닌 사용내역을 조회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카드삽입 후 승인되었더라도 전화연결이 되지 않을 경우는 청구되지 않습니다.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거래

  • ATM 단기카드대출
    • 해외에서 비자카드(Visa/Plus), 마스타카드(MasterCard/Cirrus) 로고가 부착되어 있는 ATM기에서 단기카드대출를 이용하실 수 있으며, ATM기는 주요 은행, 호텔, 공항, 지하철 역 등에 설치되어 있습니다. 아래의 해당 로고를 클릭하시면 각 브랜드사가 제공하는 ATM 위치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현금인출 및 거래 오류로 인한 미인출시에도 발급되는 영수증을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 국가 및 지역에 따라 현지 ATM운영업체가 ATM이용 비용을 부과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ATM단기카드대출가맹점안내-ATM단기카드대출가맹점안내로 구분, 비자카드, 마스터카드로 구성되었습니다.
      구분 비자카드 마스터카드
      로고
    • 은행 창구 단기카드대출

      ATM외에 은행 창구에서 직접 단기카드대출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본인확인을 위해서 여권을 반드시 지참하셔야 하오니 이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