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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간편결제

스마트 간편결제란?

스마트폰에서 가장 편리하게 결제할 수 있는 신개념 간편결제입니다.
PC상에서 액티브엑스(Active-x) 설치없이 모든 웹브라우저에서 이용가능합니다.

2017년 1월 기준
  • A
    스마트 간편결제는 '씨티모바일' 앱을 통해 제공되고 있습니다. 사용 중이신 스마트폰 OS(운영체제)에 따라 설치해 주시기 바랍니다.
    • Android: Play 스토어 > '씨티모바일' 검색 > 설치
    • iOS(아이폰): App Store > '씨티모바일' 검색 > 설치
  • A
    스마트 간편결제 가입 및 사용은 아래 사항에 부합하여야 합니다.
    • 1) 씨티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BC/기업(법인)/Gift카드 제외) 소지
    • 2) 본인명의 스마트폰 (휴대폰 본인인증 필수)
    • 3) Android 또는 iPhone 스마트폰
  • A
    안드로이드(Android) 및 아이폰(iOS) 운영체제인 단말기에서만 이용 가능합니다. Wi-Fi만 지원하는 스마트기기(태블릿PC, iPad 등)는 이용이 불가합니다.
  • A
    아니오. 스마트 간편결제는 기존 Active-x 설치 방식이 아닌 스마트폰 앱(app) 인증 방식이므로 별도의 Active-x 설치없이 결제가 가능합니다. (단, PG사를 통한 거래의 경우 PG사에서 제공하는 Active-x 설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 A
    아니오. 본인명의로 개통한 스마트폰만 가능합니다. 타인명의 또는 법인명의로 개통한 스마트폰은 이용이 불가합니다.
  • A
    모든 웹브라우저 사용이 가능합니다.
  • A
    가입 시 휴대전화 본인인증 및 ARS인증 절차를 필수로 거치게 되어있습니다. 휴대전화 정보가 보이지 않을 시 씨티폰 또는 홈페이지 개인정보변경을 통해 휴대전화 정보를 등록해 주신 후 이용하여 주세요.
  • A
    아래와 같은 경우 본인인증 및 재가입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 1. 휴대폰 번호를 변경할 경우
    • 2. 스마트폰 기기를 변경할 경우
    • 3. 씨티모바일 앱 삭제 또는 재설치 할 경우
  • A
    네, 가능합니다. 하지만 반드시 휴대전화인증과 ARS인증을 위해 사용 가능한 USIM이 장착된 기기를 이용하셔야 합니다. 또한 전화통화가 가능한 네트워크(3G/4G 등)로 설정되어 있어야 합니다.
  • A
    아니오. 본인명의로 된 스마트폰 한 대만 이용 가능합니다. 기기변경, 번호변경 또는 앱(app) 재설치 시 본인인증절차를 다시 진행해야 합니다.
  • A
    기 설정된 결제 비밀번호 일정 횟수 오류 입력 시 계정이 잠기게 됩니다. 이 경우 본인인증 절차를 다시 거친 후 재가입 하셔야 합니다.
  • A
    네, 가능합니다. 단, 가족카드 명의자 또한 본인(가족 본인) 명의로 된 휴대전화만 등록 및 사용 가능합니다.
  • A
    네, 가능합니다. 휴대전화 본인인증 시 통신사 구분을 해당 알뜰폰 사업자의 통신망에 맞게 선택하시어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일부 알뜰폰 사업자의 경우 알뜰폰 사업자 사정상 본인인증절차 지원이 불가할 수도 있습니다.
  • A
    아니오 법인카드는 이용이 불가합니다.
  • A
    씨티모바일 앱에서 스마트 간편결제 메뉴보기 내 카드관리 메뉴를 통해 가능합니다.
  • A
    스마트 간편결제 이용을 위해선 사전 설정한 비밀번호 입력이 필요하므로 휴대전화를 분실하여도 타인 이용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부정사용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가입하신 이통사에 휴대전화 분실신고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분실 신고 시 해당 단말기로 스마트 간편결제 이용 불가)
  • A
    아니오. 신용카드 이용 중지 상태일 경우 해당카드는 이용이 불가 합니다.
  • A
    씨티모바일 앱에서 스마트 간편결제 메뉴보기에서 설정 메뉴를 통해 가능합니다.
  • A
    아니오. 스마트 간편결제는 현재 국내 온라인 및 모바일 가맹점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