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NB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 은행소개/채용
  • 고객감동
  • 캠페인
  • 글씨크기

캠페인

한국씨티은행 고객과의 약속

저희 한국씨티은행은
“민원 없는 은행(Complaint Zero Bank)”을 향한 노력으로
고객님의 사랑에 보답하겠습니다.

2018년, Stop! Voice Phishing! 금융사기 및 은행 사칭 대출광고 근절

최근 증가하고 있는 보이스피싱 및 날로 교묘해지고 진화하는 금융사기 수법으로 인하여 막대한 금전적 피해가 발생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그에 따른 사회적 비용도 증가추세에 있습니다. 이에, 한국씨티은행은 2018년에도 보이스피싱 예방 및 씨티은행 사칭 불법 대출광고 근절을 통한 금융소비자보호에 앞장서고자 다양한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2018년 9월 금융감독원, 서울시의회 그리고 남대문 경찰서와 함께 ‘금융사기 근절 및 씨티은행 사칭 불법 대출광고 근절’을 위한 금융소비자보호 공동가두캠페인을 실시한 바 있으며, 씨티은행 사칭 불법 대출광고 제보 프로그램의 포상금액을 대폭 인상(최대 3천만원)하였습니다. 실제로 제보에 따른 포상금 1천만원을 지급하기도 하였습니다. 그리고 씨티은행 사칭 불법 대출홍보에 대해 문의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특화된 LMS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금융사기 예방활동을 실시한 결과, 2018년 씨티은행 사칭 불법 대출광고 관련 민원을 93% 감축하는 등 성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이와 같은 지속적인 노력을 경주하여 금융사기 예방에 앞장서는 씨티은행이 되겠습니다.

2017년, 고객감동을 위한 지속적인 민원 없는 은행(Complaint ZERO Bank) 추진

한국씨티은행은 2017년 글로벌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새로운 VOC (Voice of Customer, 고객의 소리 듣기) 시스템을 도입합니다. 이를 통해 고객과 접촉하는 전 채널에서 고객의 모든 불만 목소리를 기록 및 관리하고, 잠재된 민원의 소지를 미리 찾아내어 선제적 예방 프로세스를 마련하고자 합니다.

또한 씨티 그룹의 TCF(Treating Customer Fairly, 고객 공정대우 규정)를 민원 분석 시스템에 적용하여 고객이 부당한 대우를 받는 경우는 없는지 확인하고, 재발방지 대책을 사전에 수립하여 고객공정대우 정책을 지향할 계획입니다.

2016년, 민원 없는 은행(Complaint ZERO Bank)을 향한 지속적인 전진

금감원 민원 건수 전년대비 28% 감소라는 2015년의 성과를 바탕으로 한국씨티은행은 2016년도에도 “민원 없는 은행”을 향한 지속적인 전진을 추진하였습니다.

민원 없는 은행을 향한 임직원의 결의를 다시 한 번 굳건히 하기 위해 전 영업점 직원의 ‘서비스 실명제’를 실시하였습니다. 이는 고객이 한국씨티은행의 서비스를 직원들의 이름 하나하나로 기억하고, 언제든 편하게 다가와 감동적인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기를 바라는 전 직원의 열정을 담고 있습니다.

2015년, 민원 없는 은행 (Complaint ZERO Bank) 으로의 성공적인 출발

한국씨티은행은 ‘민원 없는 은행’을 2015년 경영 목표로 세우고, 이를 위해 직원 교육 강화, 내부 프로세스 개선 등 고객을 위한 적극적인 업무 개선을 진행하였습니다.

또한, 전 직원은 민원 없는 은행을 만들기 위한 결의를 다지기 위해 빨간색, 파란색, 흰색으로 구성된 ‘민원 제로 밴드(Complaint ZERO Band)’를 착용하였는데, 이 밴드는 민원 없는 은행을 향한 씨티 전 직원의 마음가짐을 상징합니다. Red Band는 고객을 향한 열정과 노력을, White Band는 민원 없는 은행을 위한 정직한 마음가짐을, Blue Band는 고객과의 신뢰를 통해 민원 없는 은행을 만들겠다는 전 직원의 의지를 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