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NB 메뉴 바로가기 하단 메뉴 바로가기
  • 글씨크기

공지사항

한국씨티은행 소비자금융 업무 단계적 폐지에 따른 은행 이용자 보호 계획

No : 310955 작성일 : 2022.01.12 조회수 : 412616
한국씨티은행
        소비자금융 업무 단계적 폐지에 따른
        
        은행 이용자 보호 계획
한국씨티은행을 이용해주신 고객님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2021년 10월 25일 한국씨티은행 소비자금융 업무의 단계적 폐지 결정을 안내 드린 후, 당행은 고객 불편 최소화와 당행 이용자 보호 및 건전한 거래 질서 유지를 위한 방안을 면밀히 검토해왔습니다. 그 결과 주요 은행 이용자 보호 계획을 아래와 같이 안내 드리게 되었습니다.

        - 고객과의 기존 계약에 대해서는 계약 만기나 해지 시점까지 지속적으로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다만, 오는 2022년 2월 15일부터 모든 소비자금융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신규 가입은 중단됩니다. 
        - 대출 만기에 따른 연장은 오는 2026년말까지 5년간 기존과 동일하게 당행이 정한 심사 기준에 따라 가능합니다. 또한 부담없이 대출을 상환하실 수 있도록 중도 상환 수수료를 면제합니다. 
        - 신용카드는 유효기간까지 모든 혜택과 서비스가 동일하게 유지되며, 카드 해지 후에도 씨티포인트 및 씨티프리미어마일, 씨티NEW프리미어마일 사용에 대한 6개월의 유예기간이 제공됩니다.
        - 인터넷뱅킹 및 모바일뱅킹 등 디지털 채널과 고객상담센터는 고객 이용 편의를 위해 유지됩니다. 영업점과 ATM등 대면 채널은 고객 보호 관점에서 관리하고, 영업망의 변경이 있을 시에는 충분한 사전 안내를 통하여 고객 불편을 최소화 하겠습니다.
        - 소비자금융 업무 단계적 폐지 과정에서 발생하는 민원을 최우선적으로 처리하고, 동일한 민원이 재발하지 않도록 사전 예방에도 힘쓰겠습니다.
        - 건전한 거래 질서 유지를 위해 금융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항상 투명하게 제공하고 고객 정보도 적법하게 활용되고 보호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주요 상품별 은행 이용자 보호 계획에 대한 보다 상세한 내용은 한국씨티은행 홈페이지와 모바일앱 그리고 은행 이용자 보호 계획 안내페이지 (www.citialim.com)에서 찾아보실 수 있으며, 고객님의 이메일과 문자로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당행은 위 계획에 따라, 당행 이용자 보호를 핵심 가치로 삼고 고객 불편 최소화를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그리고 단계적 폐지 전 과정에서 법규와 절차를 철저히 준수하며 위 계획을 충실히 이행할 것입니다. 

        당행 소비자금융 업무의 단계적 폐지 결정으로 불편을 끼쳐드리게 된 점에 대하여 양해 말씀드리며, 이번 은행 이용자 보호 계획과 관련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에 대해서는 언제든 거래하고 계신 영업점이나 한국씨티은행 고객상담센터로 연락 주시면 성심성의껏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한국씨티은행
        은행장 유명순 배상
* 준법감시인 심의필 2201-06-001 ( 2022.01.12 )
은행 이용자 보호 계획
        자세한 사항은 지금 씨티알림에서 확인하세요.
아래 상품별 상세 안내를 꼭 확인해 주세요!
대출상품 신용카드 예금/외환 투자/보험상품
씨티은행 고객센터
        뱅킹 상품 문의 : 1588-7000 / 카드 상품 문의 : 1566-1000 / 씨티 골드 전용 : 1600-7000
인터넷 뱅킹 바로가기 모바일 뱅킹 바로가기 계좌 정보 통합관리 서비스 오픈뱅킹 서비스 ATM 위치 안내
위 씨티알림 (www.citialim.com)페이지 정보는 한국씨티은행에서 해당 사이트를 통해 제공하는 정보로 고객님께 고객 정보를 포함 어떠한 정보도 요구하지 않으며, 씨티알림 페이지로 이동 시에는 당행이 제공하지 않은 정보에 대해 어떤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또한, 씨티알림 (www.citialim.com)페이지에서는 당행의 프라이버시(Privacy) 및 개인보호 정책이 적용되지 않으며, 고객님과 당행 사이의 제반 약정이 적용되지 않으니 이용 시 유의 하시기 바랍니다.
  • 이전글 이전글이 없습니다.
  •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