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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Q

ATM의 위치확인

출국전 체크포인트

  • 씨티은행 국제현금카드와 연결된 주계좌의 잔고를 반드시 확인해 주십시오
  • 씨티은행에 복수계좌를 개설하신 고객은 잔고가 적은 계좌가 주계좌로 되어 있을 수 있으므로 시중은행의 ATM기를 통해 조회해 보시기 바랍니다.
  • 비밀번호를 누적해서 총 5회 잘못 누르실 경우 카드 사용이 정지됩니다. 출국 전에 반드시 카드 비밀번호 4자리를 미리 확인하십시오.

해외사용시 체크포인트

  • 해외 ATM은 국가 및 지역에 따라 그 사용법이 달라 일률적으로 사용법을 안내해 드릴 수 없으나, 대부분의 ATM에서는 Checking Withdrawal 이라는 메뉴를 선택하시면 인출, Inquiry 메뉴를 선택하시면 조회가 가능합니다.
  • 국제현금카드에 신용카드 현금서비스 기능은 없습니다. Credit관련 서비스를 선택하시면 안됩니다.
  • 해외 현금인출시 비밀번호는 반드시 카드비밀번호 4자리를 입력하십시오. (6자리 PIN 번호를 입력하시면 안됩니다) 일부 ATM에서 6자리 비밀번호를 입력하라는 메시지가 나올 수 있으나 기본적으로 카드 비밀번호 4자리를 누르고 Enter Key를 입력해 주시고, Enter Key가 활성화 되지 않는 경우에는 카드비밀번호 4자리 + 숫자 00을 입력하여 6자리를 채워주시기 바랍니다.

유의사항

씨티은행 국제현금카드는 직불카드입니다. 외국환거래규정에 의하여 개인별 신용카드 및 직불카드의 해외 사용금액은 합산하여 한국여신전문금융업협회에 통보되며, 타 은행 및 카드사의 전체 해외사용금액과 합산되어 아래 통보기준에 해당되면 국세청 및 관세청에 통보됩니다

국세청 및 관세청 통보기준

일부 국가에 대한 국제현금카드 인출 한도제한 안내의 제한국가,1일 최대 인출 횟수,건당 최대 인출금액(US$),총 최대 인출 금액/일(US$) 구성 내용 입니다
통보기준 사용금액 기관
개인별 (법인별) 연간 해외사용 및 지급 합산금액 미화 1만불 초과 국세청 및 관세청 통보
개인별 (법인별) 분기 해외사용 및 지급 합산금액 미화 5천불 초과 관세청 통보
  • 단, 해외에서 카드 분실/훼손으로 긴급히 현금이 필요한 경우 해외 씨티은행에서 긴급현금지원서비스(Emergency Cash)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해외 긴급 현금지원 서비스
  • 해외에서 현금인출시 에러가 발생하거나, 인출금액이 명세표와 상이한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인출장애 조사요청 접수는 한국씨티은행 씨티폰(82-2-3704-7000), 또는 한국씨티은행 영업점으로 해주시기 바라며, 거래일시, 카드번호, 인출국가, 도시, 은행명, 점명, 총시도횟수를 직원에게 전해주시면 빠른 문제해결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ATM에서 출력된 영수증은 반드시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 오류 발생시 5영업일 이내에 자동환급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5영업일 이후부터 요청이 가능합니다.
  • 인출장애 조사요청은 오류 발생일로부터 씨티은행 ATM일 경우 175일, 타 기관 ATM일 경우 115일 이내에 접수하셔야 하며, 조사기간은 씨티은행일 경우 최대 20일, 타 기관 ATM일 경우 55일까지 소요될 수 있습니다.
  • 한국씨티은행 사정에 따라 간혹 시스템 정비 작업등이 발생할 수 있고, 그 기간 동안에는 해외에서의 ATM출금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약 20분간 기다렸다가 다시 시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 국제현금카드를 제3자에게 대여, 사용을 위임하거나 양도 또는 담보목적으로 제공하여 발생한 손해는 은행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인출이 안될때 원인과 대응방법

  • 가능한 원인
    • 비밀번호 입력 오류로 인한 사용정지, 카드 마그네틱 손상
    • 일/월 이용한도 초과 또는 잔액부족
    • 네트워크 장애
    • 한국씨티은행 시스템장애
  • 대응방법
    • 인근의 다른 ATM에서 시도해 보십시오. ATM의 일시적 장애일 수 있습니다.
    • 비밀번호 입력 오류로 사용이 정지된 경우, 예금주가 국내의 씨티은행 지점을 방문하여 비밀번호 리셋을 요청하셔야 합니다. 해외 체류로 방문이 어려울 경우, 대리인을 통해 처리할 수 있습니다.
      (구비서류 : 영사확인 또는 공증 받은 위임장, 고객 본인 실명확인증표 사본, 대리인의 실명확인증표 원본)
    • 한국씨티폰으로 전화하시어 통장의 잔액을 확인해 주십시오.
    • 한국씨티은행 시스템 장애의 경우 한국 씨티폰(82-2-3704-7000)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카드의 마그네틱이 손상된 경우, 귀국하셔서 재발급을 받으셔야 하나, 불가능한 경우에 한해 당행이 인정한 절차에 따라 대리인을 통해 재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문의 : 한국씨티폰 (82-2-3704-7000)

지원의 한계

  • 해외에서의 인출장애시, 그 원인이 현지 ATM이나 네트웍에 있는 경우 또는 카드의 마그네틱이 손상된 경우, 한국씨티은행이 장애의 해결을 지원해 드릴수 없습니다. 한국에서 사용이 가능한 다른 ATM을 이용해 주시거나 다른 지불 수단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기타 카드 재발급 및 계좌관련 등 국제현금카드 문의는 한국씨티폰(82-2-3704-7000)으로 해주시기 바랍니다. 해외에서 현지 씨티은행 직원의 도움은 받으실 수 없으니 이점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외에서의 금융범죄 예방지침

  • 가능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공공장소나 금융기관에 설치되어 있는 ATM기기를 이용하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 한적한 곳에 홀로 있는 ATM 또는 사람들의 왕래가 빈번하지 않고 구석진 곳에 있는 ATM기기는 이용을 하지 않는 것이 안전한 사용을 위해 바람직합니다.(범죄 집단의 위장 ATM기기가 설치될 가능성이 있음)
  • 사용하실 때 비밀번호를 다른 사람이 보지 못하도록 비밀번호 입력시 한 손으로 가리는 등의 방법을 사용하여 비밀번호가 유출되지 않도록 항상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오작동시 주변에서 도와주겠다고 접근하는 사람이 있으면 단호히 거부하시기 바랍니다.
  • 준법감시인 심의필
    • 제 1802-01-025 (2018.02.14 기준)
    • 본 상품안내는 2018년 2월 14일 기준이며, 사전고지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