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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무방문 신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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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방문신청서비스

  • OTP는 실명 확인이 완료 된 후, 5~7영업일내에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유럽연합(EU), 유럽경제지역(EEA), 스위스, 건지(Guernsey), 저지(Jersey), 모나코(Monaco), 산마리노(San Marino), 바티칸(Vatican), 맨섬(Isle of Man) 및 영국(UK)의 개인 거주자에게 본 상품을 제안하지 않으며 본 상품의 신규를 제안, 권유, 유치하려는 의도가 없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신청전 준비사항

신분증(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

  • 신분증 진위 확인이 완료되지 못한 경우에는 추가로 신분증을 소지한 상반신 사진 촬영 제출을 요청 할 수 있습니다.

본인명의 휴대전화(국내통신사) 또는 공인인증서(기존 고객만 가능)

  • 법인명의, 선불 폰 및 로밍(Roaming) 등록되지 않은 해외 휴대전화는 이용 할 수 없습니다.

타행본인계좌

  • 실명확인을 위해 계좌 이체(거래내역 확인)가 가능한 타행 본인 계좌가 있어야 합니다.

    서비스 중에는 타행 본인 계좌에서 씨티은행이 지정한 가상 계좌로 소액 이체를 요청 할 수 있습니다.

이용방법

  1. STEP1
    휴대전화/공인인증
  2. STEP2
    상품/서비스 신청
  3. STEP3
    신분증 제출/확인
  4. STEP4
    타행 본인 계좌 확인
  5. STEP5
    상품/서비스 이용

이용대상 및 실명확인방법

이용 대상

  • 개인고객 본인(국민인 거주자만 가능, 외국인 또는 실명확인증표가 없는 미성년자는 영업점을 방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상품, 서비스

모바일·인터넷뱅킹서비스

  • 서비스 가입 신청

    디지털OTP/일반OTP 발급 또는 타기관OTP 이용 선택 가능

    보안(인증) 매체 재발급
    • 디지털 OTP (스마트폰에 앱을 설치하고 이용하는 보안 매체 a.k.a 스마트보안카드)
    • 일반 OTP (휴대 보관이 가능한 보안 매체)
    각종 변경 또는 재설정 신청
    • 일일/일회 이체한도 증액
    • 비밀번호오류횟수 초기화 (보안카드, OTP, 디지털OTP)
    • 디지털OTP 앱 비밀번호 오류횟수 초기화
    • 계좌 비밀번호 오류횟수 초기화
    • 비밀번호 분실 재설정 (계좌비밀번호, 폰뱅킹비밀번호)

    * OTP발급 / 재발급 수수료 5,000원 ( 디지털OTP 무료 )
    * 보안카드, 카드형OTP는 발급 신청이 불가합니다.
    * 이체 한도 (일회/일일)
    - 일반OTP, 디지털OTP : 1억원/2억원
    (※ 일일 이체한도 증액 시, 5억원까지 가능함)
    - 보안카드: 1천만원/1천만원

FAQ

  • 무방문 신청서비스를 통하여 예금계좌 신규를 신청하신 경우에는 휴대폰 또는 공인인증서를 이용하여 본인 인증하며, 이후 고객이 입력한 타행 본인 계좌로 당행에서 1원 이체 시 표시된 메모(예 : 씨티000) 중 숫자 입력 및 신분증 사본 제출 등을 진행합니다.
  •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을 발급받지 못한 경우에는 영업점을 방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비대면 실명확인’을 위해 고객님께 요청되는 실명확인증표는 ‘주민등록증’과 ‘운전면허증’입니다.
    해당 신분증은 금융실명법상 비대면에 의한 본인 확인을 수행하기 위하여 요구되며, 신분증 발급일 및 유효성 등을 검증합니다.
  • ‘무방문 신청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금융실명법상 ‘비대면 실명확인 방법’에서 안내하는 아래의 확인이 필요합니다.

    • 1) 신분증(주민등록증 or 운전면허증)
    • 2) 이체 및 입금 확인이 가능한 다른 금융회사의 ‘본인명의 예금’
    • 3) 본인 명의 휴대전화 or 공인인증서
  • 무방문 신청서비스는 국민인 거주자(납세의무국가-한국)인 경우만 가능합니다.

    영업점 방문이 필요한 경우

    •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이 발급되지 않은 미성년자, 휴대전화 명의인 불일치, 단기다수계좌 개설 및 대포통장 피해 명의인 등으로 추가적인 본인 확인이 필요한 경우
    • 외국인 및 미국납세의무자(시민권자, 영주권자, 미국세법상 미국거주자) 및 조세목적상 거주지가 한국이 아닌 경우
  • 참착한 통장, 저축예금, Citi자산관리통장
    캐시백 체크카드, 신세계 체크카드
    모바일·인터넷뱅킹 서비스
    보안카드/디지털OTP/OTP 비밀번호 오류횟수 초기화
    디지털OTP앱 비밀번호 오류횟수 초기화
    계좌 비밀번호 오류횟수 초기화
    이체한도 금액 변경
    OTP 재발급
    디지털OTP 발급
    비밀번호 분실 재설정
    모바일·인터넷뱅킹 서비스를 가입하시면, 씨티은행의 다양한 예/적금, 투자 상품 등을 편리하게 추가 신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고객이 이미 동일한 상품을 이용하고 계신 경우에는 추가 신규가 제한됩니다. 또한 동일인이 단기간에(20영업일 내에) 다수의 예금계좌를 신청하는 경우에도 대포통장 관련 사고예방을 위하여 영업점을 방문 신청하시도록 안내드립니다.
  • 고객님께서 상품/서비스를 신청 시 대부분 다음 영업일까지 실명 확인 완료 후 계좌가 개설되며, 체크카드 또는 OTP의 경우 5~7영업일 이내에 배송됩니다. (단, 본인 확인을 위해 통화 또는 신분증 사본 제출이 추가로 필요할 경우 기간이 더 소요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신청일 이후 30일 동안 추가적인 실명확인을 위한 요청사항이 완료(확인)되지 못한 경우에는 약관의 안내에 따라 상품 및 서비스가 해지됩니다.
  • 은행의 비대면 실명확인 안내에 따라 요구되는 본인확인을 위한 조치가 신청일 이후 30일 동안 완료되지 않은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법/신용정보법에서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 합니다.
  • 은행의 비대면 실명확인 안내에 따라 본인확인을 수행하는 과정에서 최종 실명확인이 완료되지 않은 경우가 발생한다면, 해당 확인 일자에 이체하신 타행계좌로 환급하여 드립니다.
  • 인터넷뱅킹 서비스 이용을 위한 일회용비밀번호생성기(OTP)는 실명확인이 완료된 이후 고객이 요청한 자택 또는 직장 주소로 발송이 됩니다. (최대 5~7영업일 소요)
    본인만 수령이 가능하며 만일, 고객님 부재 등으로 전달이 되지 않을 경우에는 추가 연락을 드리며, 전달 시점에 본 인 확인 및 수령확인 서명 절차가 수행됩니다.
알려드립니다.
  • 서비스이용시간 : 평일 00:10~23:40 / 토요일 00:10~21:00 / 일요일,공휴일 10:00~23:40
  • 반드시 본인의 신분증을 촬영 제출하셔야 합니다. 추가 확인이 필요한 경우 신분증을 소지한 상반신 사진 촬영을 요청 할 수 있습니다.
  • 체크카드 또는 OTP는 실명 확인이 완료된 후, 5~7영업일 내에 받으실 수 있습니다.

심의필 1907-04-543 (2019.07.24 현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