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세금계산서


Customer Center

개요

전자세금계산서 서비스는 사업자 간 거래 시(B2B) 손으로 공급가액, 부가가치세액 등을 작성해 주고받던 종이세금계산서 대신 인터넷 등의 전자적 방법을 이용해 세금계산서를 발행하여 전달하고 발행 완료된 세금계산서를 국세청에 전송하는 서비스입니다.
전자세금계산서는 공인인증서를 이용한 전자서명으로 위*변조를 방지하고, 공개키(PKI)방식 암호알고리즘을 통하여 보안성이 보장됩니다.
한국씨티은행은 기업고객의 편의를 위하여 기웅정보통신 주식회사와의 업무제휴를 통하여 전자세금계산서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제휴업체에 대한 소개 및 전자세금계산서 서비스에 대한 내용은 제휴업체에서 제공하는 한국씨티은행 고객 전용 web page에서 더 자세히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전자세금계산서

서비스 이용절차

전자세금계산서 Web Page를 통한 On-Line 신청
① citibank. billmate.co.kr에서 회원가입을 위한 정보입력,이용약관 동의,ID/PW생성
② 사업자등록증, 법인인감증명서 제휴업체(기웅정보통신㈜) 앞 FAX발송
③ FAX수취 후 회원가입 승인
④ 공인인증서 발급, 요금 결제 후 서비스 이용

주요서비스

발행
공급자가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정발행)하거나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역발행) 할 수 있습니다. 입력된 세금계산서 내용은 전자서명을 거쳐 상대기업의 이메일로 발송되며 상대기업이 발행승인을 한 후에 발행이 완료됩니다. 발행 완료 후 동 내역은 자동으로 국세청에 전송됩니다.
세금계산서 대량 발급
간단한 엑셀작업을 통하여 많은 양의 세금계산서를 일괄적으로 발행 할 수 있습니다.
수집
다른 ASP발행사업자에게서 발급된 세금계산서를 수집하여 관리 할 수 있습니다.
조회
발행완료된 매출/매입 세금계산서를 조회하고 일괄인쇄 및 저장할 수 있습니다.
휴폐업조회
일일이 국세청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조회하실 필요 없이 클릭 한번으로 거래처의 휴폐업여부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ERP연계를 통한 업무자동화를 할 수 있습니다.

기타

-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시 범용공인인증서 또는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를 사용해야 합니다.
- 부가가치세법 개정에 따라 2010년부터 법인사업자의 전자세금계산서 도입 의무화됩니다. (단게적으로 개인사업자로 확대)
- 전자세금계산서 교부 건당 100원의 세액공제(연간한도100만원)가 부여됩니다.
- 전자세금계산서를 미교부하거나 미전송한 경우에는 가산세가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