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상품 / 보험 / 신탁
투자상품 / 보험 / 신탁 Q&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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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투자상품은 계좌 해지(환매, 조기상환, 만기상환) 전까지 유지 가능하며, 상품 보유와 관련된 서비스는 제공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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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투자상품의 신규 가입은 2022년 2월 15일부터 중단되었습니다. 다만, 보유중인 펀드에 대한 추가매수 거래와 펀드 자동이체 거래(적립식 펀드)는 유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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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상품에 대한 정기적인 보고서, 수익률 정보는 한국씨티은행 모바일앱,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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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펀드상품: 환매 거래(전부/일부)는 한국씨티은행 모바일앱, 홈페이지, 영업점에서 가능하며, 환매 자금은 연결된 수시입출금 예금으로 자동 입금됩니다.
펀드환매 바로가기 (모바일앱)
펀드환매 바로가기 (홈페이지)일부 펀드는 한국예탁결제원의 '판매사 이동 절차'를 통해 다른 금융 기관으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전담 직원 및 영업점에 문의하시거나, 금융투자협회의 펀드정보 원클릭 시스템 (http://fund.kofia.or.kr)상에서 '펀드판매사'-'펀드판매회사변경 대상'을 선택하시면 판매사 이동 가능 여부와 이동 가능한 금융기관을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구조화상품(ELS/DLS) 조기상환 또는 만기상환 시 연결된 수시입출금 계좌로 자동 입금됩니다.
채권 만기 시 연결된 수시입출금 계좌로 자동 입금됩니다. 만기 전 해지는 영업점(방문 또는 유선)에서 처리 가능합니다. -
A연금신탁을 포함한 불특정금전신탁계좌 해지는 한국씨티은행 홈페이지 및 영업점에서 가능합니다. 다만 연금신탁 / 개인연금신탁 / 신개인연금신탁 상품은 5년 이상 연금으로 수령하지 않고 중도해지 하는 경우 기타소득세 또는 이자소득세 등이 과세되니 해지 전에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불특정금전신탁 일부 상품에 대해 신탁보수율을 0.05%p 인하해 드립니다. (시행일 2022년 11월 21일)
납입만기일이 1년 이상 경과하고 납입 금액이 120만원 미만인 개인연금신탁 계좌는 금융결제원에서 운영하는 '계좌정보 통합관리서비스'의 '계좌자동이체통합관리'에서 처리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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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보험상품의 신규가입은 중단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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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보험상품은 만기까지 보유 가능합니다. 가입 보험사를 통해서도 업무처리가 가능하며 보험사별 연락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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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보험금 지급 계좌, 적립식 보험료 납입 계좌변경을 원하시는 경우, 보험사 고객센터를 통해 처리 가능합니다.
보험사 고객센터로 보험사 구분, 보험사명, 고객용 전화번호구성되어 있습니다. 보험사 구분 보험사명 고객용 전화번호 생명보험사 교보생명 1588-1099 라이나생명 1588-0058 미래에셋생명 1588-0220 IBK연금보험 1577-4117 동양생명 1577-1004 1800-1004 BNP Paribas Cardif 생명 1688-1118 흥국생명 1588-2286 1644-5611 AIA생명 1588-9898 삼성생명 1588-3114 1588-3115 하나생명 1577-1112 농협생명 1544-4000 한화생명 1577-6301 신한생명
(구, 오랜지생명 포함)1588-5580 ABL생명
(구, 알리안츠생명)1588-6500 KDB생명 1566-6503 메트라이프생명 1588-9600 손해보험사 메리츠화재 1588-7711 한화손해보험 1566-8000 롯데손해보험 1588-3344 흥국화재보험 1688-2002 삼성화재 1588-0096 2번(개인)/3번(법인) 현대해상 1588-5658 2번(개인)/3번(법인) KB손해보험(구, LIG손보) 1544-0116 DB화재(구, 동부화재) 1688-0100 1번 에이스손해 1566-58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