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금융서비스
입출금알림서비스
고객님께서 지정하신 입출금계좌의 거래내역을 신청하신 휴대폰 으로 전송해 드리는 서비스입니다.
서비스 대상
한국씨티은행을 이용하시는 개인 및 개인사업자
서비스 신청 및 해지
- 인터넷뱅킹을 이용하시는 경우
- 인터넷뱅킹에 로그인하시면 서비스 등록 및 변경/해지 거래가 가능합니다.
- 이용시간 : 조회/변경(24시간), 신청/해지(07:00~24:00)
- 인터넷뱅킹에 가입하시고 다양한 혜택을 누리세요
- 씨티폰을 이용하시는 경우
- 1588-7000 → "51" 선택을 통하여 서비스의 신청/변경/해지 거래가 가능하며, 고객 본인에 한해서만 거래를 하실 수 있습니다. (영업점을 통한 폰뱅킹에 가입되어 있어야 함.)
- 영업점을 방문하시는 경우
- 신청서를 작성 후 제출
[준비서류] 신분증, 거래인감 또는 서명
- 신청서를 작성 후 제출
이용가능 시간 (등록/변경/해지)
- [영업점] 오전 9:00 ~ 오후 4:00 (토/일/공휴일 제외)
- [인터넷뱅킹] 24시간
- [씨티폰] 24시간
인터넷뱅킹 서비스 이용 시간은 당행 전산시스템 점검 시간에 따라 거래가 제한 될 수도 있습니다.
전산시스템 점검시간 : 월요일 (24:00 ~ 02:00) / 화요일~일요일 (04:00 ~ 05:00)
서비스 시간
- 0:00 ~ 24:00 시간 중 발생한 입출금 거래 : 발생 즉시 알림
- 단, 통보금지 시간을 지정한 경우 통보금지 시간 이후에 순차적으로 메시지가 발송되며 당일 거래 내역에 한합니다.
(예 : 통보금지 시간을 20시~24시로 등록한 경우, 통보금지 시간 중에 거래내역이 있어도 24시가 지나면 당일이 경과하게 되므로 메시지가 발송되지 않음)
- 단, 통보금지 시간을 지정한 경우 통보금지 시간 이후에 순차적으로 메시지가 발송되며 당일 거래 내역에 한합니다.
서비스 이용 수수료
- 서비스 이용 수수료는 해지 당월까지 월 단위로 부과되고 계좌 당 월1,000원이며 매월 첫 영업일에 전월분 이용수수료를 지정한 계좌에서 출금합니다.
단, 신청 당월은 이용수수료가 면제이며 계좌별 최초1회만 면제됩니다.-
- 예시)1월 5일 신청시 :
-
1월 수수료 면제
2월 이용수수료를 3월 첫 영업일 출금
-
- 이용대금 출금 시 잔액부족 등으로 출금이 되지 않는 경우, 알림서비스 발송은 중지되며 이용 대금 납부를 한 경우에만 서비스가 재개됩니다
유의사항
- SMS 서비스는 이동통신(SKT, KT, LG U+ 등)이나 인터넷망 공급업체(KT, SK브로드밴드 등)의 네트워크 사정에 따라 전송지연이 될 수 있습니다.
- 본 서비스는 단순 정보제공으로 통신사의 장애 및 은행간 정보교환의 오류로 인하여 늦게 배달되거나 혹은 잘못 전달될 경우 은행은 이에 대한 어떠한 법적구속력과 책임이 없습니다.
- SMS 서비스 등록/변경 시 입력하신 휴대폰번호로 저희 은행이 관리하는 고객님의 휴대폰 번호도 변경 적용됩니다.
- SMS 서비스는 이동전화 실제 소유자와 관계없이 서비스 등록된 휴대전화로 거래내역이 통보되므로 서비스 등록시 정확한 본인의 휴대전화번호를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본 서비스 이용시 휴대폰 분실, 도난 및 휴대폰 번호 변경으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는 고객이 부담하게 되므로, 본 서비스에 대한 중단, 휴대폰 번호의 변경 및 기타 사고 발생 즉시 은행에 신고하시기 바랍니다.
- 본 서비스는 고객님께서 SMS 수신거부나 전화수신거부권을 등록하신 경우에는 통지되지 않을 수도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입출금 알림서비스의 경우 계좌별로 별도의 휴대폰번호를 등록하여 이용이 가능합니다.
- 씨티폰으로 입출금 알림서비스에 등록되어 있는 휴대폰번호의 변경을 원하시면 영업점을 통한 폰뱅킹에 가입되어 있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