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민원안내
보험사민원
- 원칙적으로 민원은 해당보험사와 해결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합니다.
- 대부분의 보험사들은 민원관련 부서를 별도로 운영하고 있으며 대부분의 회사들이 각별히 신경을 쓰고 있는 부분입니다.
- 우선 전화상담을 한 후에 서면으로 민원을 접수하는 것이 좋으며, 별도의 양식 없이 사실관계를 구체적으로 쓰고 각 항목별로 별도의 답변을 요청하면 보다 구체적인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보험협회 민원
협회는 원래 보험사의 이익을 위한 단체입니다. 손해보험협회의 경우 개별 보험사가 대응하기 어려운 각종 업무를 수행하고 있으며, 각종 교통관련 캠페인 등 공익사업도 펼치고 있습니다. 손해보험 협회의 경우 민원이라기 보다는 상담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 생명보험협회 상담 홈페이지 : http://www.klia.or.kr
- 손해보험협회 상담 홈페이지 : http://www.knia.or.kr
한국소비자원
한국소비자원은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소비자 보호기관으로써 일반상품은 물론 금융서비스에 관련된 민원까지 접수하여 사실확인을 거쳐서 30일 이내에 해결해 주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민원은 전화상담을 하거나 우편, 인터넷 등 다양한 방법으로 접수할 수 있습니다.
- 민원상담
- 전화상담 : (043)880-5500
- 주소 : (우: 27738) 충청북도 음성군 맹동면 용두로 54, 한국소비자원
- 인터넷 : http://www.kca.go.kr
금융감독원 민원
금융감독원은 접수된 민원이 비교적 간단한 경우에는 양 당사자를 설득하여 바로 해결해주며, 사안이 복잡하여 법률적인 판단이 필요한 경우에는 사실관계를 확인한 후 법조인, 금융인, 소비자단체등의 전문가로 구성된 금융분쟁조정위원회에서 조정이 내려지게 됩니다. 양 당사자가 이를 수락하면 법원의 확정판결과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물론 민원신청은 무료입니다.
- 민원상담
- 전화상담 : 1332
- 인터넷 민원신청 : http://www.fcsc.kr
민원 연락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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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보험사
생명보험사 콜센터 안내 - 생명보험사 콜센터 안내로 보험사, 지역, 전화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보험사 지역 전화 한화생명 전국 1577-6301 ABL생명(구 알리안츠생명) 전국 1588-6500 삼성생명 전국 1588-3114 / 1588-3115 흥국생명 전국 1588-2286 교보생명 전국 1588-1099 미래에셋생명 전국 1588-0220 AIA생명 전국 1588-9898 메트라이프생명 전국 1588-9600 동양생명 전국 1577-1004 BNP 파리바카디프생명 전국 1688-1118 신한라이프생명 (구 오렌지라이프생명포함) 전국 1588-5580 IBK연금보험 전국 1577-4117 라이나생명 전국 1588-0058 NH농협생명 전국 1544-4000 KDB 생명 전국 1566-6503 하나생명 전국 1577-1112 -
손해보험사
손해보험사 콜센터 안내 - 손해보험사 콜센터 안내로 보험사, 지역, 전화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보험사 지역 전화 메리츠화재 전국 1588-7711 한화손해보험 전국 1566-8000 롯데손해보험 전국 1588-3344 흥국화재 전국 1688-2002 삼성화재 전국 1588-0096 ▶2번 (개인) / 3번 (법인) 현대해상 전국 1588-5658 ▶2번 (개인) / 3번 (법인) KB손해보험(구 LIG손해보험) 전국 1544-0116 DB손해보험(구 동부화재) 전국 1688-0100 ▶ 1번 라이나손해보험 (구 에이스손해보험) 전국 1661-5894 / 1566-58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