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수출금융상품은 씨티은행 기업고객의 수출/입 및 해외투자 공사에 소요되어지는 외화자금조달을 위한 상품입니다.

국가위험도가 높은 나라에서 사업을 전개하거나 신임도가 떨어지는 기업앞으로 수출할 경우라 하더라도 수출신용기관(Export Credit Agency)의 각종 프로그램을 활용, 장기 · 저리의 자금조달을 가능케 합니다. 씨티은행은 수출신용기관과 함께 차관단을 구성하여 직접 자금을 제공하거나, 수출신용기관의 지급보증 및 수출보험을 활용하여 차관단대출을 주선합니다. 선박, 자동차, 통신, 화학, 석유화학, 자원개발 등 거의 모든 산업을 지원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선진국으로부터 개발도상국까지 세계 각지에서 펼쳐지고 있는 사업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일반적인 형태의 대출 뿐만 아니라 프로젝트금융까지도 지원대상으로 삼고 있습니다.

상품배경

- 수출 및 해외투자/사업 전개를 위한 자금이 필요한 경우

기대효과

- 해당 상품의 수출경쟁력 제고
- 상대적으로 국가 리스크가 높은 지역에서의 외화차입 추진을 가능케 함

씨티은행 상품의 장점

-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한 자문 및 자금조달 가능

대상고객

- 수출, 해외사업 전개하는 국내 기업

필요서류

- 수출 및 해외사업에 따라 개별 구조가 상이함에 따라 전문적인 상담을 요구함

준법감시인 심의필

- 심의번호 1709-01-264, 심의일 2017.9.1, 유효기일 2017.9.1 ~ 2019.8.31
* 상기 유효기간은 본 상품안내의 게시기간이며, 상품내용에 대한 유효기간이 아닙니다.
  본 상품안내는 2017년 9월 1일 기준이며, 사전 고지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