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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이용안내

카드 도난/분실했을 경우

  • 해외에서 카드를 도난/분실하셨을 경우 한국씨티은행 카드고객센터[ ☎ 82-2-2004-1004 ]로 직접 분실신고 하시는 것이 가장 확실하고 안전한 방법입니다. (연중무휴 24시간 운영)
  • 신고 시에는 카드번호 (또는 주민등록번호), 카드종류, 성명, 분실 지역 등을 정확하게 알려주시고, 신고 받은 직원 성명과 시간을 기록하여 보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국제카드사(비자/마스타카드) 글로벌 서비스센터로 분실신고하실 경우 카드번호를 알고 계셔야 접수가 가능할 뿐만 아니라 (주민등록번호로 접수불가능함) 실제 카드정지 조치 시점까지 시간이 소요되어 그 사이 부정사용이 발생할 수 있는 소지가 있습니다.
  • 국제카드사 글로벌 센터는 긴급대체카드 발급신청시 이용하여 주시고, 도난/분실 신고는 당행 카드고객센타로 직접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긴급대체카드 (Emergency Replacement Card)

  • 긴급대체카드란?
    • 해외여행 시 카드/도난/분실/훼손되어 카드사용이 불가능한 경우 해외 현지에서 임시로 카드를 발급받는 서비스입니다.
  • 신청방법
    • 마스터카드 : 마스터카드는 2022년 5월 21일 부터 서비스 종료
    • 비자카드 : 국가별 비자 긴급서비스 센터에 전화로 신청 자세히 보기
  • 카드수령
    • 고객님이 체류하고 있는 장소로 배달 요청(별도 배달료 없음)은 가능하나, 긴급대체카드 발급처의 여건상 고객님 앞 배달이 불가능한 경우 고객님께서 글로벌 서비스센터에서 지정해준 장소로 직접 가셔서 수령하셔야 합니다.
  • 귀국 후 긴급 대체카드 처리
    • 긴급대체카드는 임시로만 사용가능한 카드이므로 귀국 후 즉시 한국씨티은행 카드상담센타(☎ 1566-1000)으로 전화주시어 재발급 받으시기 바랍니다.

긴급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Emergency Cash Disbursement)

  • 해외에서 카드 도난, 분실, 훼손되어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이용이 곤란할 경우 비자카드 긴급지원 서비스센터로 연락하시면 가까운 은행에서 카드 실물제시 없이도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마스터카드는 2023년 1월 15일부터 서비스 종료)

국제 브랜드사 서비스에 대한 보다 상세한 안내는 국제브랜드사 별 홈페이지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비자 홈페이지(www.visakorea.com)
  • 마스터카드 홈페이지(www.mastercard.co.kr)